서건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서건회 회원여러분 !
희망찬 2018년 무술년의 새날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서건회를 모두의 사랑을 받는 서건회로, 신나고 즐거운, 가고 싶은 서건회로, 무언가를 배우고, 깨닮음이 있는 서건회로, 좋은 친구들과의 만남의 장이 되는 서건회로 그래서 자랑하고 싶은 서건회로 만들고자 합니다.
집행부에서 만남의 자리는 만들어도, 서건회의 성패는 동문 여러분께 달려있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서건회를 바꿀 것이고, 또 발전시킬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구체적인 실천 방안
첫째, 회원 확보입니다.
회원들의 정보를 파악해서 회원명부를 작성함은 물론 활동을 안 하는 회원을 정리하고 관심있는 신규 후배 회원을 영입하여 현재 양적으로만 있는 650여 명의 회원을 정예화해서 200-300명이 되더라도 움직이는 회원으로 구성된 서건회가 되고 반드시 회비를 내는 서건회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둘째, On-Line화입니다.
지금도 문자 메시지를 쓰고 있지만 밴드나 카톡을 가입토록하고 이를 활용해서 개인의 신변잡기를 올리는 장이 아닌 필요한 정보와 소식이 오가는 공유의 장으로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기록은 홈페이지, 소통은 밴드로 되는 소통의 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기록과 의견을 올려주고 대화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셋째, 적극적인 활동입니다.
금년은 서울고 개교 7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총동창회 차원의 행사가 기획되어 있고 많은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건회는 분과위원회 활동을 기본으로 활성화되어야 하고 이를 바탕으로 해당되는 총동창회 모임에 적극 참여하여 항상 그 중심에 서건회 회원들이 자리매김 하고 있어야 합니다. 총동창회에 가면 늘 서건회가 있구나라고 되어야 할 것 입니다.
다시 한 번 당부 드릴 말씀은 무엇보다 회원들의 관심과 후원, 협조가 있어야만 최근 회복되어 가는 건설경기와 같이 다시 살아있는 서건회가 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참여하고 신나게 소통합시다.